2197

복합소재 산업을 위한 라이브 행사 :
JEC KOREA 2021 & CARBON KOREA 2021

JEC KOREA 2021 & CARBON KOREA 2021 주요 수치

• 전문 방문객 3,200 명
• 12개국 80여개 출품업체 참여
• 컨퍼런스 3일 동안 196명 참여

• 스타트업 1 개사 수상
• 글로벌 연사 25명 이상 참여
• 온라인 전시회 300명 이상 참여

서울에서 열린 3일간의 풍성했던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팬데믹 이후 복합소재 산업 활동이 정상 재개되었음을 보여주고 복합소재 산업의 밝은 미래를 예고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Carbon Korea 2021과 공동 개최한 JEC Korea 2021 전시회에는 주로 한국 및 아시아의 약 3,200명의 전문가들이 방문을 했으며 업체 80여 개사가 출품하여 업계 최신 트렌드를 선보였다. 글로벌 주요 기업은 물론 비전 있는 스타트업까지 한자리에 모여 혁신, 지식, 네트워킹이라는 전시회 3가지 주요 가치에 힘을 실어주었다.

올해 14회차를 맞아 Carbon Korea와의 협업으로 더욱 강화된 JEC Korea 행사는 혁신의 정신을 공유하고 한국 복합소재 산업의 역동성을 보여주는 자리였으며 많은 산학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동시에 다시 한번 복합소재 산업에서의 한국의 선두적 위치를 보여주는 뜻깊은 행사였다.

JEC KOREA 2021 주요 하이라이트

• 흥미진진했던 첫째 날, 라이브 행사로의 복귀

JEC Korea & Carbon Korea 2021 전시회 첫째 날 에릭 피에르쟝 JEC 그룹 대표, 방윤혁 한국탄소산업진흥원장, 박종수 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장이 개막식 환영사를 진행했고 행사의 주요 특징들을 소개했다.
에릭 피에르쟝 대표는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복합소재 산업의 혁신과 연구는 결코 멈추지 않았으며 복합소재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다시 라이브 행사를 시작할 때라는 것을 언급했다. 또한 전시회 개막에 많은 도움을 준 한국 정부, 현지 업체 및 기관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했다.
박종수 회장은 “카본 융합산업에서 가장 효과적인 기술의 장이자 B2B 비즈니스 시장으로 Carbon Korea 행사가 발전할 수 있도록 탄소나노산업협회와 탄소산업진흥원은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원식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최우석 산업통상자원부 소재융합산업정책관 국장, 김성주 국회의원, 구자근 국회의원, 신영대 국회의원을 비롯한 국내외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함으로써 전시회가 더욱 성공적으로 완성될 수 있었다.

• Carbon Korea 행사의 첫 번째 성공적 개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의 후원으로 한국탄소나노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첫 번째 행사는 VIP와 주요 전문가들과 함께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4 가지 주요 테마로 구성되었다. 첫째, 탄소 복합소재 업체와 연구기관의 탄소 중립 관련 제품. 둘째,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설립 이래 가장 큰 노력을 기울인 탄소 복합소재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셋째, 탄소 복합소재 산업 분야의 신생 기업 및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의 전용 공간. 마지막은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이 전시회 기간 동안 대학생들에게 탄소와 프린팅 융합 기술에 대해 선보인 3D 프린팅 존(Printing Zone) 이었다.

• 탄탄하고 수준 높은 컨퍼런스 프로그램

JEC Korea 2021 & Carbon Korea 2021 전시회는 제15회 ICF 국제탄소페스티벌과 함께 개최되었다. 세계 각국에서 온 25명의 연사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으며 온라인 참여는 JEC Korea Connect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었다. E-모빌리티, 항공, 탄소섬유 강화 재료, 수소 등 다양한 응용분야에 적용되는 복합소재에 대한 기조발표가 있었고 많은 전문가들이 의견과 비전을 공유하고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에어버스, 디펜바허, 지멘스, 플라타인, 코브라 인터내셔널과 같은 글로벌 업체들의 전문가들이 컨퍼런스 연사로 참여해 큰 환영을 받았다. 또한 컴포짓 익스체인지 세션에 참여한 업체들은 현장 및 온라인 참석자들에게 그들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발표하는 기회를 가졌다.

올해는 컨퍼런스와 업체들의 전시를 통해 복합소재 산업의 두 가지 응용분야가 특히 강조되었다. 첫 번째는 수소로 자동차, 대중교통, 조선, 해외 수소 인프라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의 매우 야심찬 수소 산업 로드맵을 잘 보여주었으며 복합소재로 개발한 압력용기 전시가 눈에 띄었다. 두 번째는 무인 이동체로 특히 물류뿐만 아니라 지상 및 해상운송을 위한 무인 이동체 개발을 확인할 수 있었다.

• 복합소재 혁신에 대한 보상

혁신을 발굴하고 촉진하는 것은 JEC 그룹의 첫 번째 사명이다. 올해 서울에서 3회차를 맞이한 스타트업 부스터 경진대회는 혁신적인 글로벌 복합소재 프로젝트와 밸류체인의 다양한 관계자 간의 유익한 협업을 재조명했다. 스타트업 발굴에 선두적 역할을 하는 한국무역협회의 지원으로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결승 진출한 5개사는 전문 심사위원단 앞에서 피칭을 진행했다. 이 중 친환경 기업으로써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맞춤형 CXP 아이템으로 하이 퀄리티 제품을 생산한 공로를 인정받은 동남리얼라이즈가 JEC Korea 2021 스타트업 부스터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JEC Korea 2021 전시회는 전문 지식을 향상시키고 네트워킹을 도우며 행사에 참여한 복합소재 커뮤니티에게 영감을 주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행사임을 업계에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

JEC Korea 전시회에서 곧 다시 만나요 !
www.jec-korea.events

식 파트너

JEC Group소개
JEC Group 은 세계 최대의 복합소재 네트워크 그룹으로 복합소재산업의 진흥과 성장을 이끄는 정보, 비즈니스 연결채널, 플랫폼의 발전을 지원한다. 복합소재산업의 주요 레퍼런스로 여겨지는 JEC 복합소재 매거진 발행을 통해 글로벌 혁신프로그램들을 주관한다. 또한 매년 3월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규모의 복합소재 전시회인 JEC World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들을 기획한다.
www.jeccomposites.com

행사 문의:
프랑스국제전시협회 김선의 대표 02-564-9833 [email protected]
(프로모살롱 코리아) 이가원 대리 02-564-9755 [email protected]

More information More information